EAGAL를 이용해 간단한 회로를 작성해보자..
한두번 하다보면 쉽게 할수 있을것이다..
난... 한 3시간 주물럭 해보니 겨우 이해했다 ㅠㅠ..
Projects 에 test를 만들어 창을 활성화 한후..
Add 를 클릭! 필요한 부품을 임의로 출력해보자.
검색은 센스가 필요하다..
우선 아무거나.. 클릭을 해보면.. 그중의 타입들이 활성화 된다.
클릭하면 각 활성화 되어있는 라이브러리 를 확인할수 있다.
최종 칩을 선택하면..
더욱 상세한 정보가 나온다.. 칩의 구조와 핀배열이 나와있다.
선택하여 페이지에 추가하면 왼쪽의 내용이 화면에 출력된다.
붉은box 표시가 일반 와이어 선택이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속성에서 여러가지 선택을 할수있다.
굵기.색상 등...
위에 선택되어 있는 칩을 페이지에 출력시.. 하나의 모듈화만 나오게 된다.
1ea의 칩에는 4개의 모듈이 있다. 전부 사용하려면? 4번 클릭해서 출력하면
핀 번호와 함께 출력이 된다..
임의로 선을 지정하여 보자...
엉뚱하게 이래저래 그려본 것이다..
-0-.. 아무짝에 필요없지만.. 그래도 해보는게 중요하니까...
이 페이지를 저장을 하고..
Board를 클릭하면.. 아트웍을 할수있도록 pcb모듈로 변화한다..
처음으로 실행을 하면.. 배열이 안되어 있는 모습을 볼수있다.
화면 출력 모습이다. 오른쪽 위쪽의 흰색 레이어가 있다.. pcb부분이다.. 저 위쪽(라인안쪽)으로
배열을 해야한다. 그래야 작동을 하더이다...
흰 레이어역시 크기 모양 변화가 가능하다.
부품을 흰색레이어 안쪽으로 배열을 해보자..
보기좋게 배열을 해야하며, +, - 단자를 따로 빼우더 커넥터등으로
표기하는것이 좋다.. 노란선은 무자비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각도와 배치를 이용해 최대한 짧으며, 엉켜있는 보습을 줄여야 한다.
칩의 경우 핀배열과연결을 어느정도 고려해야 하는 점이 있다.
왼쪽 메뉴중.. Auto라는 아이콘은 배열을 어느정도 자동으로
잡아주는 역활을 한다..
우선 복잡한 회로를 그린후에는 아주 요기나다.. 이것으로 잡아준후
수정을 하면 어지간한 간단한 회로는 쉽게 만들수 있을듯 하다.
눌러보자..
출력화면이다..
음.. 색상이 2가지인것은 양면이기 때문이다..
아직 단면 설정을 몰라서;; -0- 우선 저정도의 감만 익힌다면..
아트웍 하는데에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한다;;
어찌보면 성의없는 사용기 이지만.. 테스트를 위해서 지도한 것으로
별다른 의미는 없다. 하지만 그중 사용에 있어서 꼭 필요한 부분을
건드려 본것으로.. -0- 태클은 제발;;
차후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게되면.. 수정판으로 다시 올려보려한다..
이제 저 출력물을 이용해서 아트웍을 시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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