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 실장님이 지각을 하시는 관계로 오늘은 글을 하나 더 올립니다.
제가 프로그래밍할때 신경쓰는 몇가지 팁을 적어 드리죠. 참고해 보세요.
1. metro 는 한개만 쓴다 ?
- 우선 전 아무리 복잡한 프로그래밍도 metro는 단 한개만 씁니다.
머 두개를 쓰던 세개를 쓰던 자유지만 제 생각에는 적은게 좋을 듯 합니다.
자동차에 엔진이 하나고 컴퓨터에 파워가 하나고 한집에 전기 계량기 수도계량기 가스 계량기가 각각 하나이고 .. 머 기타 등등 두개여야 할 필요가 없는 것들이 있죠? 그렇게 생각이 됩니다. 필요 이상일 수도 있고 비 효율적일 수도 있겠지만 패치를 구동하기 위해서 bang이라는 신호가 나가게 되는데 어짜피 순서에 의해 차례로 이곳저으로 뿌려지는 신호라면 metro는 2개일 필요가 전혀 없다고 생각했죠. 타이밍이 각각 다른게 필요하다면 타이밍만 늦춰주면 되니까요.
2. 나만의 오브젝트 or p 오브젝트를 활용하라.
- 같은 동작을 하는 여러개의 오브젝트 그룹이 있다면 무조건 패쳐 오브젝트로, 변수가 필요하다면 나만의 오브젝트로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화면도 깔끔해지고 디버깅(오류수정)하기도 훨씬 수월하지요. 한두개라면 큰 상관은 없지만 수십개에 이르면 가끔 낭패를 본답니다.
3. send , recieve 오브젝트를 활용하라.
- 아주 멀리 보내야 하거나 p 오브젝트와 같이 독립적으로 프로세스를 구축한 경우에는 s ,r 오브젝트로 신호를 직접 보내줍니다. 패쳐코드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수정하기 어렵더라구요. 그리고 2번과 같은 목적. 일단 화면이 깔끔해지지요.
4. 가능한 단순하게 계산하라.
- 같은 프로세스를 만들어내기 위해 수십가지의 방법으로 패치를 짤 수 있습니다. 이럴땐 가능하면 단순하게, 가능한 단순한 오브젝트로 구성을 합니다. 예를 들면 if 와 같은 비교가능한 오브젝트는 가능하면 쓰지 않죠. 제가 컴퓨터라면 귀찮을 것 같아서요. > < = 와 같은 오브젝트들을 활용해서 구성을 합니다.
5. 보기좋은떡이 먹기도 좋다?
- 네 말그대로 입니다. 위에 두번이나 언급했지만 화면은 가능한 깔끔하게. 그리고 성향에따라 그룹별로 컬러를 통일한다든지 패쳐오브젝트로 묶어놓든지 합니다. 일단 아무리 복잡한 프로그래밍도 사용하기 위한 유저인터페이스보다 눈에 잘 띄면 안돼겠죠. 화면에는 가능한 작동하기위한 버튼들과 메인 오브젝트, 비디오화면, 각종 변수설정을 위한 넘버박스 등만 남기고 나머지는 치워버립니다.
이상입니다. ^^
이건 머 아주 제 주관적인 생각이 담긴 팁이니까요. 딴지 걸으세요. ^^ 1번과 같은 경우는 결코 입증된 결과는 아닙니다.
날씨가 춥네요.. 실장님 난로 하나 더 사줘요~~ >0<
제가 프로그래밍할때 신경쓰는 몇가지 팁을 적어 드리죠. 참고해 보세요.
1. metro 는 한개만 쓴다 ?
- 우선 전 아무리 복잡한 프로그래밍도 metro는 단 한개만 씁니다.
머 두개를 쓰던 세개를 쓰던 자유지만 제 생각에는 적은게 좋을 듯 합니다.
자동차에 엔진이 하나고 컴퓨터에 파워가 하나고 한집에 전기 계량기 수도계량기 가스 계량기가 각각 하나이고 .. 머 기타 등등 두개여야 할 필요가 없는 것들이 있죠? 그렇게 생각이 됩니다. 필요 이상일 수도 있고 비 효율적일 수도 있겠지만 패치를 구동하기 위해서 bang이라는 신호가 나가게 되는데 어짜피 순서에 의해 차례로 이곳저으로 뿌려지는 신호라면 metro는 2개일 필요가 전혀 없다고 생각했죠. 타이밍이 각각 다른게 필요하다면 타이밍만 늦춰주면 되니까요.
2. 나만의 오브젝트 or p 오브젝트를 활용하라.
- 같은 동작을 하는 여러개의 오브젝트 그룹이 있다면 무조건 패쳐 오브젝트로, 변수가 필요하다면 나만의 오브젝트로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화면도 깔끔해지고 디버깅(오류수정)하기도 훨씬 수월하지요. 한두개라면 큰 상관은 없지만 수십개에 이르면 가끔 낭패를 본답니다.
3. send , recieve 오브젝트를 활용하라.
- 아주 멀리 보내야 하거나 p 오브젝트와 같이 독립적으로 프로세스를 구축한 경우에는 s ,r 오브젝트로 신호를 직접 보내줍니다. 패쳐코드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수정하기 어렵더라구요. 그리고 2번과 같은 목적. 일단 화면이 깔끔해지지요.
4. 가능한 단순하게 계산하라.
- 같은 프로세스를 만들어내기 위해 수십가지의 방법으로 패치를 짤 수 있습니다. 이럴땐 가능하면 단순하게, 가능한 단순한 오브젝트로 구성을 합니다. 예를 들면 if 와 같은 비교가능한 오브젝트는 가능하면 쓰지 않죠. 제가 컴퓨터라면 귀찮을 것 같아서요. > < = 와 같은 오브젝트들을 활용해서 구성을 합니다.
5. 보기좋은떡이 먹기도 좋다?
- 네 말그대로 입니다. 위에 두번이나 언급했지만 화면은 가능한 깔끔하게. 그리고 성향에따라 그룹별로 컬러를 통일한다든지 패쳐오브젝트로 묶어놓든지 합니다. 일단 아무리 복잡한 프로그래밍도 사용하기 위한 유저인터페이스보다 눈에 잘 띄면 안돼겠죠. 화면에는 가능한 작동하기위한 버튼들과 메인 오브젝트, 비디오화면, 각종 변수설정을 위한 넘버박스 등만 남기고 나머지는 치워버립니다.
이상입니다. ^^
이건 머 아주 제 주관적인 생각이 담긴 팁이니까요. 딴지 걸으세요. ^^ 1번과 같은 경우는 결코 입증된 결과는 아닙니다.
날씨가 춥네요.. 실장님 난로 하나 더 사줘요~~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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