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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기 / Programming/MAXMSP,Jitter

프로그래밍방법

이 장에서는 프로그래밍 환경의 측면에서 Max를 설명한다. Max는 음악에 적합한 기능을 많이 갖추고 있으나, 개발배경에서 알 수 있듯이 Max 그 자체는 범용적인 프로그래밍 환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실제로 음악뿐만 아니라 화상처리를 위해 Max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다.
따라서 어떤 용도로 쓰더라도 Max의 동작원리와 프로그래밍 방법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이 장에서는 Max 프로그래밍의 기본적인 방법과 순서를 설명하고, 빈번히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기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여기서는 범용성을 고려하여 주로 수치와 문자열, 그리고 간단한 그림파일을 소재로 하여 설명해 가겠다. 이를 토대로 보다 발전시켜 프로그래밍을 이해해 나갔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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